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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구가이드

아마존 구매 후 불량, 파손 등의 문제로 반품시 어떻게 하면 될까?

안녕하세요.

배송대행 배대지 에어패스트 입니다. ^^

제일 유명하고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해외직구 사이트 중에 하나인 세계적인 쇼핑몰 아마존에서 구매들 많이들 하실텐데요. 불량이나 하자, 파손 제품을 받게되면 대략난감한 상황 .. 해외직구시 이런 경우 어떻게 하면 될까요?



크게 해외직구 사이트 아마존은 한국으로 직배송 받았는지와 배대지를 이용해서 받은 경우 두가지로 나뉘어 지게 됩니다.

1. 한국으로 직배송 해서 받은 경우

1) 판매자가 아마존인 경우

아마존 고객서비스 센터에 이메일이나 라이브채팅으로 연락을 해서 상품 불량, 하자등에 대해 이야기를 한 후 리턴을 하고 싶다고 리턴 라벨을 달라고 요청을 합니다. 이때 저렴한 제품의 경우 아마 그냥 버리라고 하고 환불을 해 주는 경우가 대부분 일꺼예요.

아마존에서 주는 라벨이 2개 이고, 바코드가 있는 주소가 써 있는 라벨에는 FROM 부분의 하단에 한국의 내주소를 영문으로 써야 합니다. 커머셜 인보이스에는 오른쪽 하단 부분에 싸인 하고 날짜를 기입 해서 박스에 붙여서 반송 하시면 됩니다.

③ 우체국에 직접 가서 자비로 아마존 해외직구 했던 하자 제품을 EMS 로 반송 합니다. 반송 후 EMS 영수증은 꼭 챙겨 오세요.

④ 해외직구 사이트 아마존에 이메일로 EMS 영수증을 첨부 해서 반송 배송비 배상 요청을 합니다.

⑤ 아마존으로 반송이 완료된 후 몇일 후 반송 & 환불 관련 메일을 받은 후 시간이 지나면 제품 구매금액 + 반송배송비가 카드로 환불 됩니다.

2) 판매자가 아마존이 아닌 아마존에 입점된 개인판매자의 경우

① 아마존 주문내역 부분에서 Problem with order 부분을 클릭 해서 판매자와 리턴 방법이나 리턴배송비 등을 문의 합니다.

② 아마존 판매자 마다 리턴 방법이 제각각 이니 판매자가 주는 라벨 또는 리턴 방법을 통해 판매자 한테 반송 하시면 됩니다.

③ 아마존 판매자에게로 반송이 완료된 후 반송 & 환불 관련 메일을 받은 후 시간이 지난 후 아마존 해외직구시 결제 했던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환불 됩니다.

2. 배대지에서 아마존으로 반송 하는 경우

1) 판매자가 아마존 인 경우

① 아마존 주문 내역 부분에서 문제 있는 주문건 오른쪽 부분의 Return or replace item 을 클릭 해서 반품 이유 선택 후 환불할지 아니면 새로 받을지 선택 부분에 선택 한 후에 Continue 를 클릭 합니다. 리턴 라벨 옵션이 있는데 그중 UPS Dropoff 를 선택 하면 리턴 라벨이 생성 됩니다.

② 아마존에서 받은 라벨을 그대로 해외직구 배대지에 전달 합니다.

③ 반품 할때 Replace/Exchange를 선택 했던 경우에는 아마존 주문내역에 금액 $0 으로 새로운 주문건이 하나 생성되고, 트레킹 넘버가 생성 됩니다. 이 트레킹 넘버와 오더 넘버를 배대지에 전달 해야 합니다.

④ Refund 만 선택을 했던 경우 반송이 완료 된 후 몇일 후 반송 & 환불 관련 메일을 받은 후 시간이 지나면 제품 미국내 배송비를 포함한 구매금액이 100% 환불 됩니다.

2) 판매자가 아마존이 아닌 아마존 입점업체인 경우

① 아마존 주문내역 부분에서 Problem with order 부분을 클릭 해서 판매자와 리턴 방법이나 리턴 라벨 제공, 재발송이 되는지 등을 문의 합니다.

② 아마존 판매자 마다 리턴 방법이 제각각 이니 판매자가 주는 라벨 또는 리턴 방법을 통해 판매자 한테 반송 하시면 됩니다.

③ 아마존 판매자에게로 반송이 완료된 후 반송 & 환불 관련 메일을 받은 후 시간이 지난 후 아마존 해외직구시 결제 했던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환불 됩니다.

위 내용은 제품 하자, 파손, 불량등의 문제에 대한 해외직구 사이트 아마존 반품/반송 방법 이고, 단순변심이나 단순교환은 절차가 조금 다릅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