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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베이 관련

해외직구 이베이 구매 후 판매자 한테 메세지 보내는 방법

이베이에서 해외 직구 후 

문제가 생기는 경우도 있고, 아님 주문은 했는데 아직 못받았다 등의
이런저런 경우가 생길 수 있는데 
이때 판매자 한테 어떻게 연락 하는지 알아보자.


우선 이베이에서 해외직구할때는 이베이가 아닌
각각의 판매자 한테 연락을 해서 문의 해야 한다.


이베이 판매자와의 연락은
이베이에서 연락 하고자 하는 해당 구매 부분을 찾는다. 


그중 오른쪽 부분의 More actions 을 클릭 한다.






여러가지 옵션 중 Contact seller 을 클릭 한다.






여러 체크 중 제일 아래 Other 의 앞 부분을 체크 한다. 






하단의 파란색 Contact the seller 을 클릭 한다.






Enter a topic에는 이베이 판매자 한테 연락 하고자 하는 내용의 제목
중간의 내용에는 왜 연락 해야 하는지 구체적 내용을 쓴다.

혹시 첨부해야할 사진이나 그림등이 있다면 Attach photos 를
클릭 해서 파일을 첨부 한다.


하단의 Send 를 클릭 하면 이베이 판매자 한테 내용이 전달 된다.
동일 내용을 나한테도 보내고 싶다면 Send 윗 부분의 Send a copy to
My email address 의 앞부분을 체크 하면 나한테도 동일한 내용으로
메일이 온다. 근데 어차피 이베이에 보낸 메일함 부분에 내용이 남아 
있으니 체크 하지 않아도 무관 하다.



이렇게 판매자 한테 문의나 질문등을 하면 된다.
이베이 해외직구 중 문제가 생겼을 경우 몰라서 바로 리턴 부분을 
클릭 해서 처리 하거나, 아님 케이스오픈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올바른 방법은 아니다. 
이렇게 문의를 해서 일단 판매자가 문제를 해결 하려 하는지,
아님 내 메세지를 읽고 무시해 버리는지, 아님 이베이 문제를
해결 하려는 마음이 1도 없는지 미리 알아 보기도 하고
일차적으로 해결 할수도 있으니 케이스 오픈이나 리턴 전
꼭 먼저 이베이 판매자 한테 연락을 해 본 후 그 다음
단계인 케이스오픈 또는 리턴을 하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