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구가이드

해외 결제시 이중환전 방지 DCC(자국통화결제) 차단 신청

안녕하세요.

해외직구할때도 그렇고 해외로 여행을 가서도 직구 또는 매장에서 결제 할때 원화로 결제가 가능 하다고 친절히 말해 주는 직원도 있고, 원화로 나오는 해외직구 사이트 들도 요즘은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근데...................직구시나 여행 할때 원화로 결제를 하면 잘못된 생각 이라는 점!!!!


원화 표기로 인한 편의를 제공한다는 빌미로 해외 직구시에나 여행시 원화로 지불을 하면 2중 또는 3중 환전을 통해 높은 수수료를 내야 합니다.

DCC(자국통화결제)는 해외 직구시나 여행 시 원화(KRW) 로 결제 하고 해외 결제망 카드사의 가상 기준 환율로 환전 후 다시 한국에서 KRW 로 환전해서 카드 사용료가 청구가 되기 때문에 2중 또는 3중 환전 수수료를 물리게 되어 있습니다. 이 수수료가 최대 7-8% 까지 되니까 해외직구시 금액 조금 되는 제품을 직구할때는 환전으로 인한 수수료로 빠져 나가는 금액도 무시할 수 없는 금액일것 같아요.

그래서 해외 직구시나 해외 여행시 이 자동으로 나오는 자국통화결제 부분을 막기 위해 미리 카드사마다 DCC(자국통화결제) 차단 설정을 하게 되어 있으니 해외 직구나 해외여행 많이 하시는 분들은 미리 이 DCC(자국통화결제) 를 설정 하신 후 해외직구 또는 여행 하시면 이중 환전 수수료로 인해 불익을 보는 경우는 없으실꺼예요 ^^

DCC(자국통화결제) 차단 설정은 카드사 마다 설정 부분이 있습니다. 혹시 없는 경우 카드사에 문의 하셔서 요청 하시면 되세요 ^^

감사합니다.